2018년 농장 작기 계획 by BERO


1 2 3 4 5 6 7 8 9 10 11 12
1-7 휴경기
준비






마무리
8-14









휴경기
15-21

오이 정식 출하
마무리/준비
출하



22-29




토마토 정식







앞으로 1년마다 이 사이클로 움직일듯 합니다. 솔직히 오이는 힘들어서 빼서 버리고 싶은데 딱히 저 때 심을 게 없습니다. (오이는 재배방식을 조금 간소화 하는 방향으로...)토마토 정식을 한달 당기자니 봄작기 심을 게 아예없네요. 적어도 두달은 출하를 해야 이윤이 남습니다.

파종단계가 없는데 육묘장에서 육묘한 모를 사오기 대문입니다. 접목을하지 않은 날생은 조금 못미더워요.

재가 사는곳이 중부지방 에서 좀 추운지역인데 보통 2월 하순 3월 초 부터 오이를 심습니다. 극단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1월 부터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런 분들은 비닐하우스가 좋거나 불 때시는 분들입니다. 난방비만 월 3백이상 나온다고 하네요. 냉해 부담없이 하려면 3월 중순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음해에는 조금 앞당겨 볼까합니다.

토마토는 11월 첫주 까지도 출하가 가능한데 그때에는 좀 맛도 없고 운송도 힘들고 그래서 11월달은 달렸더라도 갈아 없는 것이 나아 보입니다. 저번 년도보다 1주일 이상 정식 시기를 앞당겨서 가능하면 11월이전에 모두 따버리는 방향으로...

휴경기가 넉달이나 되네요. 휴경기라도 간간히 둘러 보긴 해야 합니다. 게임개발이나 취미 활동은 휴경기나 정식이후 생육기에 조금 깔작이는게 다가 아닐까 싶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